date : 2009-07-21 | view : 1645
이름 홍시영 이메일 kongsi1130@paran.com
제목 [그림책 특별 강좌 ]2009 볼로냐 입상을 위한 그림책 제작 ... (추천수 : 0  | 비추천수 : 0)
그림책 특별 강좌

2009 볼로냐 입상을 위한 그림책 제작 워크샵! 2

-<그림책의 세계>, 그리고 그림책 제작이란 무엇인가?

일시 :  2009년 8월 18일(화)~24(월)  (토,일요일은 제외)

장소 :  기초전력 연구원 국제회의실 (511호) www.er.re.kr

강사 :  신 명호,  福井恵樹(후쿠이 시게키)

강의내용 :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에 진출하고자 하는 작가 및 그림책 편집자 대상으로 출품을 위한 작품으로 완성시켜보는 워크샵


수강 대상 : 그림책 제작을 위한 본격적인 내용을 다룸으로, 일러스트레이터 및 그림책 편집자

참여방법  :  소정의 양식에 따른 신청서 제출 후 수강료 입금


수강료 : 40만원

정원 : 선착순 30명

계좌번호 : 중소기업은행  345-049578-96-001 신명호

(영수증은 강의 직전 발급 가능)

신청 및 문의사항 : 본 강좌의 세부 내용과 신청은  sandcomy@msn.com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강좌를 개최하는 신 명호입니다.

볼로냐 원화전에 출품을 의식한 그림책 제작 워크샵을 올해로 2회째  개최하게 되었습을 알립니다. 

국제적으로 많은 관심을 모이는 한국 그림책. 특히, 올해는 국제 볼로냐 도서전의 주빈국으로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기회도 마련했습니다. 그러나, 많은 한국 일러스트레이터들의 활동은 개인적이기 보다는 출판사의 적극적인 활동에서 결과를 얻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력있는 신진작가들이 두각을 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있음에도 활용하지 못하는 모습은 마냥 안타깝습니다. 볼로냐 원화전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국제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콘테스트로 누구도 참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년 100여개국에서 작품이 응모되며, 그 중에서 뛰어난 작품으로 선정된 작품은 국제전를 통해 많은 이들의 시선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해 내년부터는 상금과 출판(스페인 출판사)의 기회도 부여될 예정이어서 그 매력을 더 해 가고 있습니다.

본 강좌는 이러한 기회를 공략, 실제 출품으로까지 이어주기 위한 본격적인 강좌입니다. 특히 올해의 강의는 일러스트레이터만이 아니라, 편집자의 입장에서 보는 그림책 만들기를 테마로 다루었습니다. 이는 편집자와 작가의 조화가 이상적인 그림책을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강의 기간 중에는 볼로냐 출품을 위한 원화5점 완성을 목표로 하여 제작을 하게 됩니다. 그 후에도 원하는 경우에는 완성 출품까지에 협력하도록 할 것입니다. 참고로 2009년 볼로냐 원화전은 12월 22일부터 예술에 전당에서 개최됩니다. 여러분의 작품도 장래에는 이 전시장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전글 생태관련까페...함께해요~^^
다음글 ILLUST지 인터뷰 - 홍찬주

프린트